본문 바로가기
자격증/정보처리기사(필기)

[정보처리기사] 1과목 소프트웨어 설계

by 훈영 2023. 5. 9.

1. 요구사항 분석

1-1. 요구사항 분석

1-2. UML(Unifield Modeling Language)

   1-2-1. UML(Unifield Modeling Language)의 구성 요소

   1-2-2. UML의 사물(Things)

   1-2-3. UML의 관계(Relationships)

   1-2-4. UML의 다이어그램(Diagrams) 유형

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2. 애플리케이션 설계

2-1. 디자인 패턴(Disign Pattern)

2-2. 상/하향 설계기법

2-3. 애자일(Agile) 방법론
   2-3-1. 익스트림프로그래밍(XP, eXtremeProgramming) 기법
   2-3-2. 스크럼(Scrum) 기법

   2-3-3. 린(LEAN) 기법


2-4. 개발 모델

2-5. 객체지향 

   2-5-1. 객체
   2-5-2. 클래스
   2-5-3. 객체지향의 주요 개념

   2-5-4. 객체지향 설계 원칙(SOLID)
   2-5-5. 럼바우

2-6. 개발언어

2-7. 자료 흐름도

2-8. 아키텍쳐 설계

2-9. LOC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3. UI(User Interface, 사용자 인터페이스)
   3-1. UI 유형
   3-2. UI 설계도구
   3-3. UI 가이드라인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4. 인터페이스 설계

   4-1. 인터페이스(시스템) 연계 기술
   4-2. 전처리기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미들웨어(Middleware)

 

'자격증 > 정보처리기사(필기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객체지향  (0) 2023.05.10
UI(User Interface, 사용자 인터페이스)  (0) 2023.05.10
요구사항 분석  (0) 2023.05.10
UML(Unifield Modeling Language)  (0) 2023.05.09
애자일(Agile) 방법론  (0) 2023.05.09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