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요구사항 분석
1-1. 요구사항 분석
1-2. UML(Unifield Modeling Language)
1-2-1. UML(Unifield Modeling Language)의 구성 요소
1-2-2. UML의 사물(Things)
1-2-3. UML의 관계(Relationships)
1-2-4. UML의 다이어그램(Diagrams) 유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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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애플리케이션 설계
2-1. 디자인 패턴(Disign Pattern)
2-2. 상/하향 설계기법
2-3. 애자일(Agile) 방법론
2-3-1. 익스트림프로그래밍(XP, eXtremeProgramming) 기법
2-3-2. 스크럼(Scrum) 기법
2-3-3. 린(LEAN) 기법
2-4. 개발 모델
2-5. 객체지향
2-5-1. 객체
2-5-2. 클래스
2-5-3. 객체지향의 주요 개념
2-5-4. 객체지향 설계 원칙(SOLID)
2-5-5. 럼바우
2-6. 개발언어
2-7. 자료 흐름도
2-8. 아키텍쳐 설계
2-9. LO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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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UI(User Interface, 사용자 인터페이스)
3-1. UI 유형
3-2. UI 설계도구
3-3. UI 가이드라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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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인터페이스 설계
4-1. 인터페이스(시스템) 연계 기술
4-2. 전처리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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